기사상세페이지

바다를 향한 대항해,‘제9회 해양영토 대장정’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7.05.02 09:1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2일(화)부터 7월 3일(월)까지 접수, 대학생 170명 모집 예정
       
    ▲ 해양수산부

    [청해진농수산신문]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재단과 함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우리 해양영토와 해양주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제9회 대한민국 해양영토 대장정(이하 대장정)’의 참가자를 2일부터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박을 이용한 국토순례 행사인 해양영토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우리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주권 의식과 도전정신을 함양케 하는 것을 목적으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특히 2015년에는 광복 70년 기념사업으로 추진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까지 총 2,400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했다.

    이번 대장정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희망팀’과 ‘도약팀’의 2개 팀으로 나뉘어 8월 9일 서울을 출발, 16일까지 7박 8일간 독도(최동단)·백령도(최서단)·마라도(최남단) 등 우리나라 끝단도서와 주요 해안도시를 순례한 후 부산에서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여정은 부산항만공사와 뉴시스가 후원하며,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간호사와 구조대원 등이 동행하여 안전한 여정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장정 기간 중에는 해양과학, 해양산업, 해양문화와 역사 등 각종 주제에 대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며, 해양박물관, 부산신항만, 조선소 등 주요 해양시설을 견학하고 해안정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올해는 총 170명의 참가자를 선발하며,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해양수산부와 유관기관에서 주최한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거나 해안정화활동 등 봉사경력이 있는 경우 또는 응급구조사와 수상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은 5월 2일(화)부터 7월 3일(월)까지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koreaoceanfoundation.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도 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10만원이며,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14일(금)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윤현수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해양영토를 직접 체험하면서 우리 바다에 대한 꿈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는 이번 대장정에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