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국지역신문협회-뉴시스, 컨텐츠제휴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05.11.27 22: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전국지역신문협회-뉴시스, 컨텐츠제휴 협약 체결


     









     

















     

     

     

     

     

     

     

     

     

     

     

     

     

     

     

    전국지역신문협회(회장 김용숙. 이하 전지협)는 11월25일 낮 12시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한국프레스센터 19층 목련홀에서 ‘국내 유일의 민영뉴스통신사’인 뉴시스(대표이사 김서웅)와 업무제휴협약식을 가졌다.


    전지협은 풀뿌리 지역언론 발전에 노력하고 있는 전국 250여 지역신문사들이 모여 결성한 단체다.


    전지협은 이날 제휴를 통해 뉴시스로부터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과학, 연예, 스포츠 등 국내뉴스기사와 사진은 물론 AP, 로이터 등 세계 유수 통신사들이 제공하는 깊이 있고 폭넓은 국제뉴스 및 사진을 제공받아 독자들에게 실시간제공할 수 있게 됐다.


    뉴시스통신 역시 전지협 회원사들의 기사를 뉴시스 고객사들에 제공,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로컬소식을 독자들은 물론 외신을 통해 해외에도 직접 공급할 수 있게 돼 컨텐츠의 다양화 및 종합통신사로서의 기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고 뉴시스는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김용숙 전지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뉴시스통신과의 제휴는 컨텐츠난, 인력난, 재정난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지역신문 제작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본다”면서 “지역신문발전위원회, 문화관광부 등 관계기관들로부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서웅 뉴시스 대표는 “지방화시대에 지역밀착형 로컬신문들의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역할에 비해 현실적 어려움을 크게 겪고 있는 지역신문에의 컨텐츠지원과 공동사업 등을 통해 발전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찾자”고 제의했다.


    제휴식엔 김용숙 회장(시사연합-영등포신문사 대표이사), 오재룡 총무수석부회장(중랑로컬미디어그룹 발행인 겸 사장), 김경선 감사(신용산신문 발행인), 김춘식 사무총장(마포타임즈-월간 '살기좋은 마포' 발행인) 등 전국에서 온 전지협 집행부와 뉴시스 김서웅 대표이사, 고명진 사진영상국장, 왕성상 편집부국장, 이원종 총무국장 등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문의 : 전국지역신문협회 사무처 02-2632-1260.


    【서울=뉴시스】왕성상기자 wss@newsis.com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