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해경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 홍보물 배부

기사입력 2006.12.03 05: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완도해경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 홍보물 배부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 홍보활동 주력




         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철원)는 동절기를 맞아 급격한 기상변동으로 해상에서의 각종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고, 구조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바다가족의 인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 홍보활동에 나섰다.


        완도해경은 해양사고 예방 안내문이 담긴 전단지와 해양사고 발생시 신속한 신고를 위해 전화번호가 적힌 펜꽃이 탁상시계를 제작하여 민간자율구조대와 어업 종사자들에게 배부하고, 또 파출소와 출장소에서 어민들을 상대로 수시로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해양사고 예방 홍보물에는 ▲출항전 사전점검 요령 및 준수사항 ▲해양사고 발생시 대처 요령 ▲선박 충돌, 좌초, 화재 발생시 응급조치 사항 등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어민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해경은 이 밖에 해양사고 다발해역에 경비함정을 집중 배치하여 선박 안전사고 예방활동과 각종 통신기를 이용한 지도계몽 활동을 펼쳐 동절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해상종사자 스스로안전의식을 갖고 선박을 운항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해상에 기상이 좋지 않을 시에는 무리한 운항을 자제하고, 만약 해양사고가 발생하면 해양경찰서도 상황실(☎061-554-0112)로 즉시 신고해 신속한 구조활동으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