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회 세계 걷기대회 완도개최 예정

기사입력 2008.06.17 15: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회 세계 걷기대회 완도개최 예정

        세계 걷기의 날 조직위원회 완도 방문

       
    ▲ 세계 걷기의날 조직위원회 완도방문

    김종식 완도군수는 지난 5월 군수 대표로 UN 방문시 ‘걷기의 날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만나 완도에서 세계 걷기대회를 개최할 것을 적극 요청하여 이번 조직위원회 이사진의 완도군 방문을 이끌어 냈다.

    세계 걷기의 날 조직위원회에서는 지난 6월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세계 걷기대회 개최지 현지 답사를 위해 완도군을 방문했다.

    동 조직위원회에서는 ‘세계 걷기의 날’을 제정하기 위해 지난 5월 UN 사무총장을 방문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 20일 서울올림픽 20주년 기념행사 걷기대회를 비롯하여 11월 11일에는 전국 60개 도시를 선정하여 건국 60주년 기념 100만명 걷기대회를 개최하는 등 앞으로 걷기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계 걷기의 날 조직위원회 방문단 일행은 정준 사무총장과 이경희, 신승, 이성수 이사 그리고 전지환, 강재철 자문 등 총 6명으로 지난 이틀간 신지, 청산, 보길 등 세계 걷기대회 개최지로서의 완도군을 두루 답사하였다.

    첫날에는 청산도 봄의왈츠 세트장, 범바위, 신흥리 해변 등을 답사한 후 군청을 방문하여 건강도시연맹 가입, 청산 슬로시티 선정, 명예면장제도 등 최근 성과와 걷기대회 유치를 위한 완도군의 적극적인 의지를 전해 듣고, 이튿날 보길도를 방문 유적지와 해수욕장 등 관광명소로서의 우리군의 이미지도 체험했으며 지난 4월 걷기대회를 개최했던 신지 유채단지 일원을 두루 답사한 후 귀경했다.

    답사를 마친 후 방문단 일행은 완도에서의 세계 걷기의 날 개최 의사를 최종적으로 군에 전하고 걷기대회 명칭(가칭 ‘제 1회 완도 세계 슬로우 걷기대회’)과 일정 등을 협의키로 했으며, 완도군에서는 내년 장보고 축제를 전후로 세계 걷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감각 바른언론-완도청해진 www.wandonews.kr
    입력:2008,06,17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