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외농수산물 활어센터 회 싸다

기사입력 2008.09.04 12:4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외농수산물 활어센터 회 싸다

            회 2만원, 소주맥주 1병에 2,000원

     

       
    ▲ 군외면 회센터- 싱싱한 회가 싸다


    건강의 섬 완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싱싱한 회를 아주 싸게 드리겠습니다.

    완도의 관문인 군외면 원동리 군외면사무소옆에 위치한 군외농수산물판매 활어 회센터에서 광어회 1Kg이상 1마리에 20,000원, 도미 1Kg 1마리에 20,000원, 소주맥주 1병에 2,000원, 매운탕 4인기준 1상에 3,000원, 양념 1세트에 2,000원에 아주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

    활어 회센터는 주민 소득증대사업으로 유재승 전,완도군의회 의원이 제안하여 시설된 판매장으로 지난 4년간 싱싱하고 저렴한 회 판매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회코너 8개, 양념코너2개, 건어물코너 2개소 등으로 구성된 마을 주민들은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이날 회센터에서 양해자 회장(완도군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부회장, 완도여성라이온스 회장)은 지난 4년간 마을주민들과 함께 싱싱한 회를 아주 싸게 제공한다는 자부심으로 손님을 맞이한다며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계모임, 단체모임을 위한 회식장소로 80명의 단체석을 완비하고 주차가 편리한 군외농수산물판매 활어 회센터를 많이 애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군외활어 회센터 아줌마들은 “기본적으로는 가장 좋은 회를 가장 싸게 드리는 겁니다. 저희의 궁극적인 목표는 ‘군외면 회가 전국에서 제일 싸고 싱싱하더라.’라는 평가를 받는 거죠. 실제로도 회값이 싸요. 회 한 접시가 2만원이거든요.

    다른 횟집에 비하면 기본 정도의 가격이죠. 저희가 생산자에게 직접 구매하고 물고기 사용량을 일정히 유지해 수족관에서 죽는 양을 줄여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있어요. 이로써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겁니다.

    그리고 자연산, 국내산 양식어만 사용하고 있고 원산지 표시제, 위생과 친절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친절과 봉사로 열심히 일할 것입니다. 이제 군외면 활어 회센터가 지난 4년간의 노하우를 마련한 만큼 저희 스스로가 선두에 서서 새로운 횟집문화를 만들어 많은 관광객을 끌어 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나아가서는 건강의 섬 완도 ”군외면의 회“ 문화가 전국을 선도하도록 여건을 만드는 것이 저희의 목표”라고 당당히 밝혔다.

    한편, 관광객과 대다수 주민들은 싱싱한 회를 싸게 파는 군외면농수산물판매 활어 회센터의 아줌마들이 아주 친절하다고 칭송이 자자하다. <문의: 양해자 회장 011-9602-5848>
    <완도서부 정완봉 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완도청해진 www.wandonews.kr
    입력:080826-0901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