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남 MICE산업 미래 이끌 글로벌 인재 육성

기사입력 2019.07.01 15: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7월 한 달간 여수권 50명 교육 8월 목포권 희망자 접수
       
    ▲ 전라남도청사
    [청해진농수산신문] 전라남도가 지역 MICE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 육성에 본격 나섰다.

    전라남도는 전남산업 선도인재 육성사업으로서 마이스 산업의 기반 구축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MICE협회 주관으로 8월까지 2달간 MICE산업에 관심이 많은 100여 명의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전남 글로벌 MICE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1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첫 교육을 시작으로, 도시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위해 7월엔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8월엔 전남중소기업진흥원에서 각각 여수권과 목포권으로 나눠 교육한다.

    또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 온·오프라인 병행 학습을 통해 교육 효과성을 극대화하고, 취업 연계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사후 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다.

    교육은 MICE 산업의 핵심인 국제회의와 전시산업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주요 내용은 MICE 산업현황 및 이해, 행사기획 및 제안기법 등 운영실무와 직무이해, 비즈니스 매너·스피치 등 소양, 시설견학과 멘토링 등이다.

    우수 교육생에 대해선 해외 MICE 프로그램 참여 연수기회가 주어진다. MICE 행사 참가, 시설 견학, 해외 실무진 인터뷰 등 과제 수행을 통해 MICE 산업 견문을 넓히고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을 함양하게 된다.

    전라남도는 오는 8월 시작되는 마이스 아카데미 2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참가 대상은 MICE 산업에 관심이 많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장년층으로, 전남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또는 전남 소재 대학생이다.

    교육 신청은 온라인MICE연수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김명신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MICE 산업은 경제적 파급효과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대표적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이라며 “MICE 산업 인재 양성을 비롯해 휴양형 마이스 등 지역 특화 MICE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