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캐나다 국제협력 플랫폼 R&D Canada 홈페이지 오픈

기사입력 2019.07.01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캐나다 과학기술 연구동향, 연구기관 및 한인 과학자 정보 제공으로 한-캐나다 공동연구 기반 마련
       
    ▲ R&D Canada 홈페이지
    [청해진농수산신문]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일, 한국과 캐나다 간 과학기술 국제협력을 위한 플랫폼인 R&D Canada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R&D Canada 홈페이지는 캐나다의 과학기술 동향, 연구기관 현황, 캐나다의 한인과학자 정보 등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의 채용정보, 사업공고, 연구기관 정보를 제공해 한국과 캐나다 간 연구인력 교류와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설됐다..

    또한, 캐나다와의 협업을 원하는 기관이나 개인 연구자는 누구나 R&D Canada 홈페이지에 연구 제안서를 게시해 캐나다 한인 연구자와의 공동연구 등 협업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R&D Canada는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의 요청에 의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개발했다.

    캐나다과학기술자협회 는 1986년 한국과 캐나다의 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캐나다에 거주하는 한인 과학자들의 교류와 젊은 한인들의 과학기술 분야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R&D Canada 홈페이지는 지난 6월 18일 캐나다 밴프에서 개최된 CKC2019 행사에서 처음 시연되었으며, 캐나다 한인 과학자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정부출연연구원 관계자 등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당시 행사에 참여한 재 캐나다 한인과학자들은 R&D Canada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과학자와의 공동연구 등 협력의 기회를 찾고, 지식교류를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등 모국과의 협력 기회가 확대될 것에 기대감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송경희 국제협력관은 “R&D Canada를 통해 한국과 캐나다 간의 연구자 교류와 공동연구 등 과학기술분야 국제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면서, “앞으로도 해외 한인과학자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과학기술분야의 국제협력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