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완도군, 태풍 ‘링링’ 대비 철저히 한다

기사입력 2019.09.06 16: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양식장 시설물 점검 및 재난 취약지역 특별 현장점검 실시
    완도군, 태풍 ‘링링’ 대비 철저히 한다

     

    [청해진농수산신문] 완도군은 제13호 태풍 ‘링링’이 오는 7일 오전 전남 지역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비상근무를 편성하는 등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상청에서는 태풍 ‘링링’은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무려 초속45m에 달하며 매우 강한 비바람을 동반할 것이라 예보했다.

    이에 신우철 완도군수는 6일 아침, 긴급 읍·면장 영상회의를 갖고 태풍 대비를 철저히 해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어 9시 30분경 완도읍과 신지면, 약산면의 재난 취약지역을 방문하여 어선 대피 상황, 양식장 시설물 점검 및 대형 공사장 예찰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강한 비바람이 예보된 만큼 완도읍 군내항과 약산면 당목항, 득암항, 신지면 가인리 육상 어류 시설을 둘러보며 어선 대피 상황 및 어류 시설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하였으며, 군은 태풍 ‘링링’ 내습 전 취약계층 어르신 10명을 안전한 장소로 대피시켜 드렸다.

    군은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해 인명 피해는 물론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지난 5일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이 완도읍의 전복가두리 양식장을 찾아 태풍 대비 상황을 듣고,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