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강진군, 신규 임용 공무원 공직 적응 워크숍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신규 임용 공무원 공직 적응 워크숍 실시

2019년 임용된 신규공무원 47명 대상, 군정철학 공유 및 화합의 시간을 가져

  • 장윤진
  • 등록 2019.09.30 14:55
  • 조회수 344
강진군, 신규 임용 공무원 공직 적응 워크숍 실시

 

[청해진농수산신문] 강진군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신규임용 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공직적응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승옥 군수의 특강과, 직무 및 소양 교육, 친절 교육을 통해 공직생활의 적응을 돕고 군민만족을 주도하는 공직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군정 주요 역점 시책,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 신규 공무원의 역할과 자세, 공직자가 갖추어야할 공직윤리 등의 이론 교육과 가우도, 고려청자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현장체험으로 진행됐다.

이승옥 군수는 특강을 통해‘민원인에 대한 친절’을 최우선으로 강조하고, 강진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강진산단 100% 분양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머무는 관광지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등의 군정 철학을 공유하고 직원들과 격의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군수 자신의 오랜 공직 생활을 바탕으로 익힌 업무 노하우와 폭넓은 경험을 소개해 신규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옥 군수는“강진의 미래를 위한 인적 자원이 될 후배 공무원들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규 공직자들이 공직과 지역사회에 빠르게 적응되길 바라며, 공직자로서의 초심을 잃지 않고 강진군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을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와 멘티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