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담양군, 수단의 슈바이처 고 이태석 신부 숭고한 삶 기린다

기사입력 2019.10.28 14: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담양군, 수단의 슈바이처 고 이태석 신부 숭고한 삶 기린다

     

    [청해진농수산신문] 담양군이 국경을 넘어 숭고한 인류애를 실천한 고 이태석 신부의 정신을 기리고 봉사와 나눔의 참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단의 슈바이처’라 불리는 고 이태석 신부는 2010년 1월 선종 후 담양군 월산면 천주교 공원묘원에 안장됐다. 담양군은 이를 추모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관내 학교를 방문 ‘찾아가는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을 통해 이태석 신부가 실천한 헌신적인 사랑과 나눔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하계 청소년자원봉사캠프에서는 학생들과 ‘울지마 톤즈’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헌신적인 사랑에 대해 이야기했다.

    캠프에 참석한 담양중학교 3학년 이 모군은 “다큐멘터리 시청을 통해 따뜻한 가슴으로 사람을 귀하게 여긴 신부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나눔을 보고 느끼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 ‘행복한 책 나눔’ 사업을 통해 관내 학교와 드림스타트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에 책을 나누고 독서 소감문 발표회를 개최했다으로써 지역 청소년들이 이태석 신부의 따뜻한 사랑을 배우고 실천하는 교육적 의미를 되새기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다가오는 담양산타축제 기간에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희망티셔츠 만들기와 소외가정을 직접 방문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는 ‘찾아가는 산타 이태석’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 이태석신부의 봉사정신을 기리고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담양을 위해 고 이태석 신부 봉사상 조례 제정 등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