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 ‘64번째 행복 나눔’

기사입력 2019.11.07 15: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병영면 남성마을 찾아 희망나눔사업단 통합서비스 운영
    7일 병영면 남성마을에서 강진군 희망나눔사업단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해진농수산신문]강진군이 운영하는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단이 7일 병영면 남성마을을 찾아 주민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남성마을과 성남마을, 동성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봉사자와 마을주민 12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복지·생활·의료·건강 등 30개 분야로 나뉘어 추진됐다. 주민들을 위해서는 발마사지, 네일아트, 이·미용, 커트, 염색이, 노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전기·보일러·소규모 수리, 도배 및 장판 교체 등의 개보수 작업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강진지역자활센터 이동세탁 차량의 빨래 서비스와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의 장애인 상담이 진행됐다.

    이 날의 봉사활동에는 강진군 보건소가 동참해 양·한방, 치과진료, 물리치료, 강진의료원의 골다공증 검사 등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김규현 남성마을 이장은 “시골에 혼자 살고 있는 어르신들은 병원 한 번 가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이렇게 직접 마을에 방문해 집도 고쳐주고 아픈 곳도 진료 해주니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희망나눔사업단의 봉사활동은 지역주민과 봉사자, 공무원이 함께하는 군민화합 행사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복지 정책 추진으로 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