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2차 구례군 군,읍·면 지역발전혁신협의회 통합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9.12.20 14: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워크숍 통해 새로운 도약 다짐
    제2차 구례군 군,읍․면 지역발전혁신협의회 통합워크숍 개최

     

    [청해진농수산신문] 구례군은 20일 2019년도 군정성과를 점검하고 2020년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제2차 군읍면 통합워크숍을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군, 읍면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 130여명이 참석해 2019년 군정성과 및 2020년 주요사업계획 보고 구례자연드림파크 조성 개요 및 현황 설명을 듣고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9년 군정 주요 키워드를 소통에 맞춘 구례군은 천은사 입장료 문제해결, 지역발전혁신협의회와 구례교육공동체가 출범했으며 도시재생 및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신활력플러스사업 공모 선정 등 대규모 사업들이 확정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다.

    SNS를 활용한 대외 이미지 홍보를 강화해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과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 1년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는 군과 지역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며 각종 정책에 대해 의견 제시와 자문 역할을 했으며 농지 내 철쭉재배 문제 공론화, 지리산남악제 분리개최 결정 등 성과를 보여 왔다.

    금번 통합워크숍에서는 구례군 지역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구례자연드림파크와 구례군이 상생발전하는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순호 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와 자문을 통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례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가오는 2020년에는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난해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의 대규모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자연이 살아숨쉬는 생명의 도시 구례로 도약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