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순천시,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서비스 이용자 모집

기사입력 2020.03.03 12:4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천시, 음악·미술 등 정서지원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응원
    순천시청

     

    [청해진농수산신문] 순천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인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서비스’ 이용자를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정서발달 지원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있는 가정에 가정소득에 비례한 전자 바우처를 지급해 정서발달을 돕는 사회 서비스이다.

    정서발달지원 서비스는 클래식 악기를 배우고 미술·놀이 등 정서순화프로그램을 이용해 아동·청소년의 정서발달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주소지 행정복지 센터에서 가능하며 학교장 추천서 등 구비서류와 소득 조사를 거쳐 대상자로 결정되면 3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순천시에서는 이외에도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 노인 및춤형 운동처방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다문화가정 아동 적응지원 서비스 등 저소득층을 위한 여러 가지 사회서비스가 지원되고 있다.

    순천시관계자는 “지역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더 많은 시민들이 사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노인 등 감염병 취약대상의 일부 서비스는 중지중이며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 서비스도 상황에 따라 대상자 결정의 연기, 서비스 중지 등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여러 가지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