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전기이륜차 구입 보조금 지급

기사입력 2020.03.18 13: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당 150~330만원…총 60대, 취약계층·다자녀가정 등에 12대 우선 지원
    지난해 남해안남중권 유치위원회 출범식에 참여한 친환경 전기이륜차 홍보부스

     

    [청해진농수산신문] 여수시가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보급물량은 총 60대이며 취약계층·다자녀 등에 12대를 우선 지원한다.

    보조금은 규모, 배터리 용량 등 성능에 따라 차종별로 150~33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여수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6세 이상 시민·사업장·단체 등이며 개인당 1대, 사업장 및 단체당 5대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신청인이 구매를 희망하는 전기이륜차 제조·수입사와 구매계약 후 이달 20일부터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급차종은 환경부에서 인정 고시한 전기이륜차 보급 대상 평가 규정을 충족한 차량이다.

    대상자는 신청서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선정 후 2개월 내 차량이 출고되지 않을 경우 선정이 취소되므로 출고기간을 고려해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여수시 기후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는 배출가스와 소음이 없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