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군립도서관 책 읽는 기쁨 알려 주는 사랑의 방문

기사입력 2012.05.18 21: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군립도서관 책 읽는 기쁨 알려 주는 사랑의 방문
    2012. 찾아가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청해진신문]완도군(군립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도서관 및 독서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 찾아가는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전개한다.

    건강하고 창의성 있는 어린이?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도움을 주고자 국립어린이청소년이도서관에서 주최한 ‘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3월7일부터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2012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은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환경조성을 위하여 전국 550여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공모해 135개 기관을 선정하여 각 도서관이 연계한 기관을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사업이다.

    완도군립도서관은 완도읍 군외면에 위치한 군외지역아동센타를방문해 매주 수요일 2시간동안 초등1학년에서 6학년 어린이 20여명을 대상으로 3월에서 12월까지 10개월에 걸쳐 도서관에서 선정한 그림책 읽기와 독서활동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 사업은 전액 국비사업으로 군립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으로부터 지도 강사비 및 도서구입비로 약 464만원을 지원 받으며 책읽기 사업에 선정된 군외지역아동센타 어린이들에게 개인이 소장할 수 있는 도서가 증정된다.

    한편,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에 선정된 군외지역아동센타 관계자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소외계층 어린들이 다양한 독서의 기회를 얻어 교육의 질을 높이고 도서관이 어린들과 계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창의성 있는 어린이로 자라기를 기대한다고” 고 말했다. <서부 정완봉 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신문 www.wandonews.kr/ www.wandonews.co.kr/
    입력20120320-26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