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장성군 귀농인협의회 사무실 개소

기사입력 2014.08.08 0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 상담 등 정보제공 장성군 귀농인협의회 사무실 개소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 상담 등 정보제공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전남 장성군에 귀농인들의 보금자리가 문을 열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장성군은 6일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 농업인 회관에서 ‘장성군 귀농인협의회’ 사무실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에 결성된 장성군 귀농인협의회는 회원 간 귀농에 따른 농업기술과 경험 등을 상호 교환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지역에 귀농을 희망하는 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상담과 토지 및 주택 현황 등 각종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단체다.

    하지만 별도의 사무실이 없어 적극적인 활동에 다소 제한적이었다. 이번 사무실이 개소함에 따라 귀농인들이 지역사회의 주력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동철 장성군 귀농인협의회장은 “회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생겨 매우 기쁘다”며 “장성에서 새로운 인생을 살아갈 후배 귀농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귀농선배로서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두석 장성군수는 “도시민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연착륙을 도와 인구유입 및 농촌 활력 증진에 앞장설 것”이라며, 매력있는 장성으로 귀농해 제2의 인생을 맘껏 펼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광주취재반 조영인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40808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