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추석 연휴 서,남해권 도서 귀성객 특별수송

기사입력 2014.09.02 17: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여객선 4척 증선, 600회 증회로 추석 연휴 수송 추석 연휴 서,남해권 도서 귀성객 특별수송
    여객선 4척 증선, 600회 증회로 추석 연휴 수송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남광률)에서는 9. 5. ~ 9. 11 추석연휴 기간 중 여객선터미널 및 주요 기항지의 혼잡을 최소화하고 귀성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추석연휴 특별수송 지원 대책을 수립하였다.

    추석기간에 여객선 4척을 증선하여 34개 항로에 64척의 여객선이 운항하고 운항 횟수는 평상시보다 600회 증가한 3,600회를 운항할 계획이다.

    추석 다음 날인 9. 9(화)에 최대 1만대의 차량이 섬을 오가면서 가장 혼잡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특별수송기간에 목포지방해양항만청에 특별수송 지원반을 구성하여 운영에 들어간다.

    여객선에 승선하려면 승선권 구매시부터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주민등록등본 등)이 필요하며, 여객선 출항 5분전에 승선권 매표가 마감되므로 여객선 이용자는 최소 여객선 출항 10분전에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여객선 승선권을 구매해야 한다.

    목포지방해양항만청은 여객선터미널과 여객선의 편의시설 청결상태를 점검하고 귀성객의 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 귀성객들이 편안하게 고향을 다녀 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농수산 신재희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40902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