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진군, 맞춤형 통합 한우개량사업소 본격 가동

기사입력 2014.11.03 2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강진군, 맞춤형 통합 한우개량사업소 본격 가동

    [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 전남 강진군은 지역 한우 산업을 이끌어 갈 한우개량사업소가 준공돼 맞춤형 한우 공급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한우개량사업소는 연면적 327㎡의 2층 신축 건물로 강진완도축협이 3억여원의 총 사업비를 투입했다.

    1층은 출하·가축시장·사료관리·조사료유통센터 운영 등 기본업무를 담당하고, 2층은 한우개량 전산시스템 관리·맞춤형 수정사업·질병관리·지도 컨설팅·방역·공동방제단 업무를 맡는다.

    특히 한우검정사업, 한우등록, 심사 등 한우개량 기초 사업부터 관련 대행사업을 수행하고 우수한 형질의 정액을 확보해 지역 한우농가에 공급하는 실질적인 한우개량사업도 추진한다.

    또 그동안 각 기관에서 따로 관리하던 각종 한우개량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기관간 자료 송수신체제를 구축해 송아지 생산 안정제, 한우개량농가 육성사업, 종축 등록, 등급 판정, 유전능력 평가 자료도 통합 관리한다.

    앞으로 수의사 등 운영 전문인력을 추가 확보해 한우산업의 지도업무와 한우개량 전반에 걸친 기술지도 업무까지 담당할 계획이다.

    한편,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한우 고급화 개발능력을 길러 브랜드 명품화에 기여하고 축산농가소득의 기반도 마련해 고급육 생산과 유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고 기대했다.<농수산 신재희기자>

    새감각 바른언론-청해진농수산경제신문www.chjnews.kr
    입력20141103
    backward top home